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카드 혜택

KT NU 우리카드 혜택 및 연회비, 상테크 가능유무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핫한 KT 통신사 카드 중 하나인

KT NU 우리카드 혜택 및 연회비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SUPER DC2 카드의 프로모션이 일반고객이 아닌 초이스요금제 고객에게만 혜택이 돌아가게 되면서, 일전에 소개드렸던 SUPER DC2 카드의 매력도는 반감되었습니다.

때문에 그 대체제 중 하나인 KT NU 우리카드의 혜택과 전월실적, 연회비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통신사카드의 경우는 카드를 사용한다면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할 만큼 혜택이 좋은 카드 중 하나인데요.

과연 많은 통신사 카드 중에서 핫한 이유가 무엇인지 저와함께 살펴보시죠 :)

 

 

KT NU 우리카드 소개 / 연회비

우리카드는 작년부터 주력카드로 SUPER DC2카드를 밀고 있었으나, 작년 11월부터 프로모션 행사를 일부조정하여 DC2 카드의 혜택을 줄이고 KT NU 카드의 프로모션을 대폭 늘리는 방침을 써온 것으로 확인됩니다.

 

 

연회비는 국내외 관계없이 2만 원이며 국내는 BC, 해외겸용은 MASTER카드로 발급이 진행됩니다. 카드 발급일을 기준으로 연회비가 청구되며, 추가발급의 경우 연회비가 별도 청구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혜택 설명에 앞서 먼저 말씀드리자면, 카드의정석 SUPER DC2카드와 그 혜택을 비교했을 때 KT NU 우리카드는 혜택이 축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 일례로, DC2카드는 가족카드 사용 시 개개인의 실적을 따로 채워 개별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었으나, NU카드의 경우는 가족카드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KT NU 우리카드 혜택 정리

본 카드의 주력 혜택은 바로 KT 통신사 요금의 청구할인에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요금도 할인 가능합니다.)

원래는 NU카드를 통해 KT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납부했을 경우에 전월실적 기준에 따라 10,000 / 15,000 / 20,000원의 기본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었던 카드였는데요

 

 

현재는 프로모션 진행으로 인해 추가할인이 들어가게 되어 더 큰 할인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은 카드사 홈페이지가 아닌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서만 세부내용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전월실적 40만 원 이상 [이하, 1구간]
    • 10,000원 (기존 혜택) + 12,000원 (프로모션 혜택) = 총 22,000원 할인
  • 전월 실적 80만 원 이상 [이하, 2구간]
    • 15,000원 (기존 혜택) + 9,000원 (프로모션 혜택) = 총 24,000원 할인
  • 전월 실적 120만 원 이상 [이하, 3구간]
    • 20,000원 (기존 혜택) + 6,000원 (프로모션 혜택) = 총 26,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또한, 할인혜택이 정액할인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청구 요금이 할인금액보다 적더라도 할인금액의 차감 없이 일괄적용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폰 요금이 20,000원이라도 1구간 할인 시 22,000원이 전체 할인되어 2,000원의 계좌로 캐시백 되는 구조입니다.

다만,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일부 혜택의 축소로 DC2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었던 놀이공원 자유이용권과 영화관 할인의 혜택이 제외되었습니다.

 

 

KT NU 우리카드 실적제외 항목 정리

실적이 40만 원이나 되는 만큼 실적제외 항목이 어떤 것인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습관을 기르셔야 할 텐데요. KT NU카드의 실적제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테크를 하시는 분들에게 중요한 상품권 항목이 실적제외항목에 들어있지 않으므로 결론적으로 KT NU카드는 상테크가 가능한 카드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곧 본 카드가 실사용이 아닌 상품권만으로 실적을 채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KT 통신사를 이용하시고, 직장인이시라면 알음알음으로 구전되어 유행하고 있는 DC2카드의 대체 상품인 KT NU카드의 혜택을 어서 빨리 누려보셨으면 합니다.

 

그럼 이만 총총

혹시나 문의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