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생활 정보

윈도우 10, 11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 만드는 방법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윈도우 10, 11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 만드는 방법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윈도우 10 또는 11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은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뭘 잘못 건드렸는지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이 사라졌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은 윈도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버튼 중 하나입니다. 윈도우 10 이전에는 작업표시줄 맨 앞에 아이콘을 누르면 보이게 설정이 되어 있었지만, 윈도우 10과 11에서는 작업표시줄 우측하단으로 위치를 이동했습니다.

  • 윈도우 10, 11 :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
  • 윈도우 10 이전 : 작업표시줄 맨 앞 아이콘으로 표시

물론 다른 설정을 통해 위치를 이동할 수 있겠지만, 저는 순정을 좋아라 해서 위치 이동을 하지 않고 그대로 쓰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이 어느 순간 사라진 경험은 저만의 경험인가요? 저도 갑자기 없어지는 바람에 네이버에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요. 저와 비슷한 증상을 가진 사람이 많더라고요.

바탕화면 바로가기 검색 결과

바탕화면 버튼 만드는 방법

 

 

바탕화면 버튼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저를 따라서 10초만 투자하세요.

3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작업표시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개인설정 - 작업 표시줄 동작을 누릅니다.
  3. 목록 중에 [작업 표시줄의 맨 모서리를 선택하여 바탕화면을 표시합니다] 체크

위에서 알려드린 3단계에 따라서 설정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 보기 버튼이 다시 활성화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있다가 없으면 불편한 게 바로 이 바탕화면 보기 버튼입니다.

여러분들은 저처럼 검색해서 시간 쓰시지 마시고, 바로 10초만에 바탕 화면 보기 버튼 생성하셔서 편하게 컴퓨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게임으로 돈 버는 쌀먹게임 추천

 

2023년도 쌀먹 게임 순위 및 쌀먹 뜻 알아보기

2023년 쌀먹 게임 순위 및 쌀먹 뜻 여러분은 신조어 중 하나인 쌀먹의 뜻을 알고 계신가요? 이 뜻을 알게 되신다면 아마 쌀먹 게임 또한 찾아보게 되실 것 같은데요. 저도 우연히 쌀먹이라는 단어

20190813.tistory.com

무료로 웹툰, 웹소설 보는 방법? 당연히 있지!

 

블라이스 셀렉트, 웹툰, 웹소설 무료로 보는 방법 2가지

웹툰, 웹소설 공짜로 보기 요즘 짬나는 시간에 웹툰, 웹소설 보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웹툰이 있는 반면에 다른 플랫폼에서 가입을 해서 유료로 구독을

20190813.tistory.com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BEST 3

 

무료 음악 듣기, 스트리밍 사이트 BEST 3

2023년 무료로 음악 듣는 스트리밍 사이트 멜론은 한국 대표 유료 스트리밍 사이트인데요. 요새는 멜론 외에도, 유튜브, 바이브, 지니 등 다양한 플랫폼의 등장으로 그 입지가 줄어들고 있는 실정

2019081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