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생활 정보

티니핑 테스트 MBTI 바로가기, 유형별 해석 정리

반응형

티니핑 MBTI 테스트 무료로 받는 방법

티니핑 테스트 MBTI 바로가기, 유형별 해석 정리
티니핑 테스트 MBTI 바로가기, 유형별 해석 정리

요즘 유행하는 MBTI 테스트 중에는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테스트가 있는 것 알고 계신가요? 정식적인 MBTI의 질문은 여러 가지인데 반해, 티니핑 테스트는 간단한 질문에 답변 몇 개만 선택하면 바로 결과가 나오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재미 삼아 검사를 한답니다.

오늘은 티니핑 MBTI 테스트와 질문, 유형별 캐릭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형별 캐릭터를 미리 알고 검사를 진행하시면 이해하기 더 편하실테지만, 해당 내용을 읽기 전 미리 테스트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바로 테스트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티니핑 MBTI 테스트란? (▶바로가기)

티니핑 테스트는 Smore.in에서 만든 MBTI 성격 유형을 기반으로 한 검사로 자신과 가장 어울리는 티니핑 캐릭터를 찾는 심리테스트의 일종입니다.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간단한 12개의 질문에 답변함으로써 나와 성격유형이 비슷한 캐릭터를 결과로 보여줍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1~2분 내외의 간단한 시간만 투자하면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가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아이들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활동이나 교육방법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이 검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티니핑 테스트 질문 알아보기

01234567891011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티니핑 MBTI 테스트의 질문은 12개입니다. 일상에서 겪는 상황에 대한 질문이므로 답변이 그리 어렵지도 않아 어린 아이들도 검사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12개의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No. 질문 답변
Q1 신학기, 교실에 처음 들어온 나는 🅰 안녕? :D 새로운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는 편이다

🅱 '제발 아는 사람 있어라 있어라..' 아는 친구가 들어설 때까지 버티는 편이다
Q2 수행평가 제출 기한을 놓쳤을 때 나는 🅰 '선생님이 나를 뭐라고 생각할까..?'라고 하루종일 걱정한다

🅱 '점수 깎이겠네. 지필을 더 잘 보면 되쥬~' 라고 생각하고 만다
Q3 쉬는 시간에 학원 숙제를 하기로 계획했는데 하지 못 했다! 이럴 때 나는? 🅰 '내가 왜 그랬지..' 스트레스 받으면 다음 쉬는 시간 계획을 수정한다

🅱 '쉬는 시간이 다 그렇지 뭐~ ㅎㅎㅎ'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간다
Q4 학급에서 나는 🅰 기회가 된다면 학급 임원을 맡고 싶다

🅱 되도록이면 숨만 쉬고 조용히 1년을 보내고 싶다
Q5 학교가 끝난 후 나는 🅰 친구들과 같이 마라탕을 먹으면서 피로를 푸는 편이다

🅱 '얼른 집으로 가서 셔야 해..' 집에서 피로를 푸는 편이다
Q6 친구와 열띤 토론을 할 때 🅰 최최차차처럼 답이 정해져 있는 내용을 토론하는 것은 지루하다고생각한다

🅱 내 최애에 대해 친구들과 토론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Q7 친구가 기분 나쁜 일이 있어서 어제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 하고 잤다고 하면 나는 🅰 '헐ㅠㅠ 그 정도로 스트레스받았어? 힘들었겠네'

🅱 '몇 시간 잤는데?'
Q8 과목 중 나는 🅰 미술이나 음악이 나의 성향과 맞다고 생각한다

🅱 미술이나 음악은 나의 성향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Q9 시험 시간에 나는 🅰 언제, 어떤 과목, 몇 쪽까지 등 계획을 세세하게 세워서 공부한다

🅱 요일과 과목만 생각하고 하는 것을 좋아한다
Q10 전교 1등을 했을 때 나는 🅰 '공부도 별로 안 하는 것 같은데 너 진짜 천재인듯!' 이라는 말이 좋다

🅱'너 이번에 진짜 노력 많이했잖아!! 멋지다' 라는 말이 좋다
Q11 다른 친구의 기분과 감정에 🅰 쉽게 동화되는 편이다

🅱 공감을 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Q12 재량휴업일에 친구와 만나서 놀기로 했다 🅰 몇시에, 어디서, 무엇을 할 것인지 미리 정하는 것이 좋다

🅱어떻게 될 지 모르니 그 때 가서 일정을 정하는 것이 좋다

위 해당 질문에 답변을 체크한 뒤에 10초 정도만 기다리면 바로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 중 하나와 함께 나의 성격유형에 대한 결과가나오게 됩니다. 

티니핑 테스트 유형별 캐릭터 정리

테스트 후에는 티니핑 캐릭터 하나와 성격 유형에 대한설명, 나랑 잘맞는 티니핑과 맞지 않는 티니핑이 함께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위 그림과 같이 각각의 캐릭터가 MBTI 성격유형 검사 중 어디에 속해있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각각의 캐릭터가 어떤 MBTI 유형과 일치하는지 간단하게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MBTI 유형 해시태그
띠용핑 ENFJ 말빨, 유며, 조화, 수용, 상상
아자핑 ENTJ 비전, 리더십, 야망, 욕심, 책임감
방글핑 ENFP 카리스마, 열정, 관계, 비전, 민감
똑똑핑 ENTP 상상력, 변화, 도전, 추진, 똑똑
차차핑 ESFP 분위기, 긍정, 관대, 털털, 공감
딱풀핑 ESFJ 인싸, 추억, 조화, 공감, 걱정
바로핑 ESTJ 현실, 실용, 규칙, 부지런, 일러
키키핑 ESTP 활동, 다양, 농담 센스, 합리화
나르핑 INTP 호불호, 전략, 비평, 솔직, 생각
시러핑 INTJ 비전, 사고, 논쟁, 경쟁, 인정
라라핑 INFJ 통찰, 상상, 이상, 사교, 비유
하츄핑 INFP 이상, 상상, 사랑, 철벽, 감정
차캐핑 ISFJ 온화, 성실, 협조, 매너, 배려
차나핑 ISFP 귀차니즘, 집순이, 취존, 즉흥
믿어핑 ISTJ 끈기, 도전, 성취, 인정, 안정
악동핑 ISTP 적용, 논리, 판단, 분석, 경험

결과에서 어떤 캐릭터가 나오셨나요 저는 전에 검사에서는 ISFJ였는데 여기서는 하츄핑이 나와서 INFP로 바뀌었네요. MBTI 성격유형검사는 시간이 지나면서 성향이 바뀔 수 있어 언제든지 유형이 바뀔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나 티니핑 테스트 외에 다른 검사를 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서 테스트해보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성격유형 검사 중 하나인 MBTI를 캐치 티니핑 캐릭터로 알아보는 티니핑 MBTI 테스트 바로가기, 테스트 질문, 유형별 캐릭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 성격 유형을 알고 있는 것은 내 자신을 이해하고 사회생활을 하는 데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티니핑 테스트를 통해 나 자신을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