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낭 여행기

호이안 벨마리나 (실크마리나) 호텔, 프리미엄 스위트 후기

반응형

베트남 호이안 벨마리나호텔 프리미엄 스위트 후기

 

호이안 벨마리나 호텔 후기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면 곁다리로 껴서 여행 가는 곳이 바로 호이안인데요. 저는 5월 5일부터 7일 일정인 1박 3일의 일정에서 1박을 호이안 벨마리나 호텔에서 했었습니다. 1월달에 미리 예약을 한 터라 조금은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었는데요. 제가 직접 보고 느낀 벨마리나호텔의 내부 사진과 후기를 여러분들에게 지금 공유할 테니 보시고 예약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다낭 준비물, 트래블월렛

▶ 다낭갔을 때 필수준비물이 뭐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세 손가락 안에 무조건 트래블월렛카드를 꼽는데요. 실제로 베트남 을 다 쓰고 추가로 돈이 필요했을 때 편하게 베트남동을 ATM에서 뽑게 해 준 보배 같은 존재랍니다.

호이안 벨마리나 호텔 (실크마리나)

 

 

호이안은 한국으로 치면 경주와 같은 포지션을 가진 곳인데요. 호이안이라는 지역에 한번 빠지면 다낭에 갈때마다 들리게 되는 마법 같은 곳인데, 저도 이번에 다녀와서는 꼭 다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호이안 벨마리나 호텔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호이안 올드타운 안에 위치한 호텔인데요. 리모델링 전에는 실크마리나 호텔로 불리었다고 해요.

5성급 호텔이며, 올드타운 야시장까지의 거리가 500미터밖에 되지 않아서(걸어서 5분) 호이안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호텔 중 하나입니다.

벨마리나 호텔, 프리미엄 스위트 내부

 

 

벨마리나 호텔의 전경은 저 말고도 많은 사진작가같은 분들이 이쁘게 찍어주셔서 별도로 공유하지는 않겠습니다만 궁금하신 분들은 호텔 예약 관련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벨마리나 호텔은 4층까지 있으며, 저는 410호를 배정받았습니다. 제가 예약한 숙소는 피리미엄 스위트 오션뷰이고, 조식 포함했었고 예약 금액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410호의 전경은 예술일 수 밖에 없는데 밖으로 흐르는 투본강을 바로 볼 수 있는 오션뷰인데다가 호텔 수영장의 정 가운데 있는 숙소이기 때문에 발코니에서 보는 전경 또한 예술입니다.

방은 제가 살고 있는 투베이 원룸보다 더 넓어 보였고, 체크인하고 들어가자마자 시원한 에어컨이 켜져 있는 게 너무 센스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파워키를 별도로 꽂아서 사용하다보니 에어컨을 켜놓고 돌아다닐 수 있었는데 그게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욕실에는 샤워실과 욕조가 있었는데 욕조는 한명 들어가면 딱 맞을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샤워실 내부에서 직접 샤워해 본 결과 물 빠짐이 잘 일어나지 않아 바닥에 물이 차는 현상이 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침대는 킹베드로 세 명이 자도 충분할 정도의 크기였으며 전경을 보면서 맥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과 소파가 있어서 편했습니다. 저는 호이안 새벽시장의 망고를 사 와서 테이블에 앉아 맛봤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012

미니바는 베트남 현지가격으로 봤을 때는 가격대가 무척이나 있는 편이지만, 한국 시세로 봤을 때는 저렴한 편이기에 맥주나 기타 음료를 사러가기 귀찮다면 부담 없이 마셔도 될 정도입니다. 사진으로 보이시겠지만 제가 테이블로 다시 정리해봤습니다.

목록 용량 가격 갯수
Tiger Beer 330ml 35,000VND 2
Larue Beer 330ml 30,000VND 2
Pepsi 330ml 25,000VND 2
7 Up (Energy drink) 330ml 25,000VND 2
Auafina Water 500ml 20,000VND 2
Auafina Water 1500ml 40,000VND 1

벨마리나 호텔 예약 가격 및 꿀팁 (TIPS)

 

 

저는 벨마리나 호텔 예약을 아고다를 통해서 했었는데요. 최종 결제 금액은 146,258원이었습니다.

목록 요금
객실 1개 X 1박 151,505
할인코드 TRAVEL2023 -5,247
AgodaCash -1,437
캐쉬백 리워드 -12,261
합계 132,560

※ AgodaCash는 8월 11일까지 한도로 이용할 수 있는 캐쉬이지만 언제 또 여행 갈지 모르므로 저에겐 관계가 없고, 캐쉬백 리워드는 체크아웃 확인 후 60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라서 실제로 카드로 결제한 금액은 상기 금액이 맞습니다.

이 금액과 관련하여 받은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조식, 주차, 커피&차, 웰컴 드링크, 무료 Wi-Fi, 피트니스 센터, 식수/생수

호텔 예약 시 조금 아쉬웠던 점은 저는 무료취소가 가능한 후불결제로 진행을 했었는데 그 사이 환율이 올라서 더 높은 금액으로 결제를 했다는 겁니다.

예약 당시에는 13만 원 대였던 금액이 무료취소 기간이 끝난 후 결제를 했을 때는 14만 원대까지 올라갔습니다. 이는 국제 정세가 강달러였기 때문이긴 하지만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바로결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저는 다낭갈 때 정보를 얻기 위해 다낭도깨비 카페를 이용했는데 다낭도깨비 카페에서 벨마리나 호텔 견적을 받으면 시중가보다는 싼 가격으로 호텔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예약사이트의 특가와 가격비교는 필수입니다.

 

벨마리나 호텔 조식 후기

벨마리나 호텔 조식 후기

▶ 벨마리나 호텔 조식을 포함할지 고민이라면 제가 먹은 음식과 후기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값 주고 먹는 건 좀 그렇지만, 숙박비에 포함이라면 적극 권장하는 편이랍니다.

 

비엣젯항공 이용 안 하는 이유

비엣젯항공 비추천

▶ 비엣젯항공 베트남의 저가항공사로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 여행 갈 때 이용하는 항공사 중 하나인데요. 저도 가격적인 측면의 매력이 너무 커서 3개월 전에 예약했다가 직접 항공기 지연을 겪고 나서는 다시 이용하긴 어렵겠다 생각했는데요. 제가 겪은 경험 확인하시고 비엣젯항공 이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