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낭 여행기

호이안 북스 꿀망고 후기 (위치, 가격, 먹는법)

반응형

베트남, 호이안 북스꿀망고

 

호이안 북스 꿀망고

 

흔히 동남아 가면 열대과일들을 많이 먹고 온다고 하잖아요? 저도 이번에 베트남 다낭, 호이안에 1박 3일간을 머물면서 꿀망고를 맛봤는데요. 사람들이 왜 꿀망고라고 하는지 바로 알겠더라고요.

호이안에는 한국 관광객에게 유명한 꿀망고 맛집, 북스꿀망고가게가 있는데요. 최근 5월 5일기준 가격과 후기를 공유해드릴게요.

 

 

호이안 북스 꿀망고 위치 및 가격

호이안 북스 꿀망고는 예전에 제가 소개드렸던 북스과자가게처럼 호이안을 여러 번 여행 다녀오신 북스님이 정찰제를 약속받거나 질 좋은 상품을 한국인에게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인증한 가게인데요.

자체적인 공신력은 없지만, 한국인들 사이에서는 믿고 사 먹을 수 있는 가게들로 널리 알려진 가게이며, 크게 큰 문제를 일으킨 적도 없어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을 관광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가보시는 가게입니다.

북스꿀망고가게의 위치는 구글지도에서는 조금 잘못표기되어 있는데요. 예전에 제가 알려드렸던 문어구이를 파는 한국말 잘하는 총각네의 옆옆집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제대로 찾아가시면 북스 강추, 호이안 꿀맛망고라는 한국말로 써진 안내판이 눈에 보이실 겁니다. 호이안 새벽시장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신선한 망고를 먹으려면 새벽시장이 열리는 시간에 맞춰 아침 7시 정도에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침잠이 많은 저는 저녁에 떨이개념으로 조금 싸게 파는 망고를 구입해서 먹었어요. 꿀망고의 시세는 1kg당 3~4만 동 시세에 따라 약간씩 달라지는데요. 제가 간 5월 5일 저녁 8시경에는 1kg 3만 동에 판매하고 계셨어요. (3만 동 = 1,800원)

 

 

꿀망고 먹는 법 및 후기

저는 망고를 예전부터 즐겨 먹진 않아서 망고를 어떻게 먹는지도 몰랐는데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과도를 이용해서 먹는 방법과 컵을 이용해서 먹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컵으로 먹는 방법이 더 편하긴 했지만, 저는 이쁘게 모양을 내서 먹기 위해 과도를 챙겼어요.

  • 망고 중간에 씨가 있는 부분을 피해서 망고를 반으로 가른다.
  • 반으로 자른 망고에 아래 사진과 같이 칼집을 내준다.
  • 양끝을 잡고 뒤집듯이 펼쳐주면 이쁜 망고 모양이 나온다.

대략적으로 제가 먹는 법을 쓰긴 했는데, 아무래도 글로 쓴 것보다는 사진과 함께 설명된 게 좋긴 하잖아요? 그래서 제가 참고한 사이트를 공유해 드리니 모르겠으면 참고 부탁드려요.

망고 먹는법

끝으로 망고 맛은 이렇게 일축해서 말씀드리고 싶네요. 망고를 즐겨 먹지 않는 저와 와이프가 망고를 한 손에 들고 껍질까지 스윽스윽 긁어먹었다고... 확실히 한국에서 파는 망고에 비해서 당도가 더 있었습니다. 그래서 꿀망고라는 이름이 붙었나 봐요.

혹시나 당도가 부족하다면 약간의 후숙을 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망고도 따서 바로 먹는 게 아니라 후숙해서 먹는 후숙과일이라고 얘기를 들었거든요. 그래서 후숙을 하면 할수록 당도가 높아진다고 하더라고요.

 

호이안 쇼핑 - 북스과자가게

 

베트남 호이안 북스과자가게 최근 가격 및 후기

호이안 북스과자가게 가격 및 후기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신다면 호이안 올드타운도 한 번씩 가보실 텐데요. 호이안에도 다낭 한시장만큼이나 합리적인 가격에 과자를 팔고 있는 가게가 있는 거

20190813.tistory.com

호이안 노상 문어구이 - 한국말 잘하는 총각네

 

호이안, 한국말 잘하는 총각네 문어구이 후기

호이안 식당, 한국말 잘하는 총각네 호이안 1박 3일 중, 첫날의 마지막 일정은 바로 한국말 잘하는 총각네에서 보냈었는데요. 한국에서도 입소문 난 문어구이가 얼마나 맛있었는지, 그리고 가격

20190813.tistory.com

호이안 식당 - 포마이

 

호이안 식당 포마이 후기 및 할인받는 법 (벨마리나 숙소 도보 1분)

호이안 식당 포마이 후기 및 할인받는 방법 저는 1박3일의 일정 중 첫 끼니를 바로 호이안 식당 포마이에서 해결했었는데요. 현지 식당 치고는 비싼 편이다. 맛도 보통이다. 여러 의견이 있지만

201908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