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영어 표현

Day 30. Haste makes waste.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고작 하루에 한 문장 올리는 것일 뿐인데,

조금 힘들다는 생각이 드는 때가 왔네요 ㅎㅎ

 

블로그 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블태기라고 부른다고 하죠?

 

정말 사소한 것 하나인데 왜 꾸준히 하질 못해?

라는 말을 드라마에서나 현실에서나 종종 듣게 되는데,

정말 꾸준함이 가장 어렵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됩니다.

 

공부의 신 강성태 님이었나요?

공부 잘하는 방법 다 아는데 그걸 꾸준히 하는 게 힘든 거라고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어떤 일이든 그 꾸준함이 모여서,

1만 시간의 법칙이 완성되고 그 분야의 최고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영어에서 최고가 될 생각은 없지만,

이 사소한 문장 표현 하나라도 계속 공부해서

필요할 때 영어를 툭~하고 뱉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오늘의 표현 함께 보실까요?

 

2021.01.17 오늘의 문장



Haste makes waste.

급할수록 돌아가세요.


 

오늘의 사연은 태국에서 온 직원 때문에 필요했던 표현이네요.

 

태국에서 온 직원이 가장 많이 쓰는 말이 '빨리빨리'라는데요.

성격 급한 한국 사람보다 더 많이 쓰는 것 같아서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을 해주고 싶었다고 하네요.

 

직역하면,


"서두르는 게 낭비를 만듭니다"

정도로 이해할 수 있어요.

 

철없디는 'Hey. Take your time. (천천히 해요)'으로 예상을 했는데,

타일러가 상당히 자연스러운 표현이라고 의외의 칭찬을 했답니다.

 

단, 이 표현은 비꼬아서 말할 때도 있어서

Time을 길게 끄는 억양이 중요하다고 했답니다.

영어는 진지하게 얘기를 해야 할 때도

일부러 장난스럽게 라임을 맞추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의 경우도 이와 같습니다.

 

관용구들이 오히려 강하기만 한 말투보다 더 오래 기억에 남기 때문이지요.

 

여러분들도 무언가 급하게 서두르는 게 있다면,

먼저 여러분들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Hey! Take your time!

 

그럼,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