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영어 표현

REVIEW from day 1 to 5.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크리스마스죠?

우선 이말씀 먼저

 

MERRY CHRISTMAS!!!

 

어제 말씀드렸듯이

저는 우리 짝꿍이와 홈파티를 할 예정인데요.

 

그러다 보니 이것저것 준비할 게 많아서

지금에야 도전 1일 1문장을 쓰게 되었네요 ;ㅁ ;

 

많이 기다리셨다면 죄송합니다!

 

도전 1일 1문장을 시작한 지도 벌써 10일이 넘었네요.

Day 10까지 배웠으니까요!

 

영어문장을 하나씩 써가면서

우리 소중한 이웃분들과 소통도 같이하는데

댓글 중에 이 문장 다 외우시나요!?

라는 질문을 봤었어요!

 

저도 사람인지라 몇개 넘어가면

잘 까먹어서 복습의 시간이 필요한 것을 느꼈답니다.

 

그리하여 마련한

REVIEW 코너!

 

오늘은 1일 차부터 5일 차까지의 문장을

간단히 복습해볼 거에요!

내일은 6일 차부터 10일 차까지 겠죠?

 

우리 얼마나 잘 외우고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그냥 하면 재미없으니까

한국어로 된 문장을 먼저 보여드릴 거예요!

 

기억이 나신다면 기분 좋게 넘어가시고,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밑의 정답을 확인하시고

기분좋게 외워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요시 땅!

 

오늘의 복습 (DAY 1 to DAY 5)



1. 축하합니다. 잘하고 있어요.

2. 저 몸치예요.

3. 실력을 발휘해요! (다 죽여버려요!)

4. 손이 열개라도 모자라요.

5. 짚신도 짝이 있을 거예요.

 


 

몇 개나 기억나시나요?

 

저 깡깡이는 4개네요 ㅎㅎ

4번이 추가 표현으로만 기억이 나는 거 있죠?

 

그럼 정답 확인 들어갑니다

따~따라라~ 따라라~ 따라라~ 따 딴딴딴~

 


1. Congratulations. Keep it up!

2. I can't dance to save my life.

3. Kill it! Show'em who's boss.

4. I've got a lot on my plate.

5. There's plenty of fish in the sea.



그래도 한번 외웠던 거라서

다시 보니까 표현이 익숙하고 반갑지 않나요?

 

원래 영어라는 게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잊어버리고 다시 외우고 그런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저절로 외워지게 된다고.

 

우리 한국의 국민 영어 표현

How are you?

I'm fine. thank you and you?

이것도 결국은 주입식 교육에서 나온 멋진 문장 아닙니까!

하지만 미국에서는 쓰지 않는 문장이라니 참조하세요 ㅎㅎ

 

아무튼 오늘 복습 시간 마무리해야 하는데,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고 행복하세요!

행쇼!

 

그럼,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