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생활 정보

실시간 태풍 경로 및 위치 확인, 위성사진으로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잊힐만하면 한 번씩 생각나게 만드는

태풍의 실시간 경로 및 위치, 위성사진 보는 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기록적인 더위와 기록적인 한파, 이미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기후는 예년과 다르게 이상기후가 많이 발생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가운데 태풍도 한 해가 다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태풍의 실시간 경로와 위치를 위성사진으로 보는 방법! 여러분들에게 지금 알려드립니다.

 

 

1.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태풍의 위치 및 위성사진, 과거 태풍과 발생통계, 기본지식까지 날씨뿐만 아니라 태풍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태풍정보에 대한 페이지 개편으로 한층 더 쉽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 태풍 정보 확인에 있어 가장 먼저 확인해야하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태풍 정보 확인하기

 

 

현재는 태풍의 정보가 없으나, 태풍이 발생하게 되면 날씨우리를 통해 태풍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2. 해외사이트 이용 : Earth.nullschool.net

기상청 날씨누리와 비슷한 느낌의 비주얼맵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국 기상청 정보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기류의 방향을 대략적으로 알려주기에 태풍의 경로와 방향을 파악하는 데는 조금 더 효과적인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시간 태풍 정보 확인하기

 

 

3. 윈디닷컴 : Windy.com

윈디닷컴을 통해서도 실시간태풍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위 nullschool과 비슷하게 비주얼맵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보기에도 좋지만, 시뮬레이션을 통해 태풍의 경로도 미리 예측해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nullschool보다는 좀 더 쓰기 좋았습니다.

 

 


 

오늘은 실시간 태풍의 경로 및 위치, 위성사진 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태풍이올 때 경로를 스스로 확인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총총

혹시나 문의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