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생활 정보

2023년 공휴일 총 일수, 대체공휴일, 연휴, 연차 쓰기 좋은 날!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2023년에 빠질 수 없는 휴식시간이죠?

2023년 공휴일, 연휴, 쉬는 날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업주들이 얘기하기에 1년에 토, 일요일 공휴일 빼고 나면 실제로 근무시간은 365일 중 240일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들 말씀을 하시는데요. 저는 직장인이라 그런지 왜 이렇게 쉬어도 쉬어도 계속 쉬고 싶을까요?

여러분들도 그러시다고요? 삐빅! 여러분도 직장인이군요?

그렇다면, 2023년 계묘년 새해에 가장 중요한 일정인 공휴일, 대체공휴일, 연휴 및 쉬는 날에 대한 일정을 잘 살펴보시고 언제 연차를 써야 될지 머릿속으로 잘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공휴일 총 일수!

과연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2023년의 공휴일은 총며칠이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69일입니다.

현재 석가탄신일 및 크리스마스에 대해 대체공휴일 지정 안건으로 논의 중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이 결정이 확실시된다면 총 공휴일 수는 69일이 맞다는 점!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눈에 확 들어오도록 표로 일정을 정리하였으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

 

 

연차 쓰기 좋은 연휴 일정을 알아보자

제가 직장 생활을 할 때, 그러니까 연차가 있을 적에 가장 좋아했던 연차는 월요일이었는데요. 금요일에 쓰는 것도 참 좋지만, 금요일은 원래 기분이 좋은 날이고 월요일에 쓰면 일주일이 4일 같아서 좀 더 기분이 좋은 것 같더라고요.

이처럼 연차는 토, 일 주말과 붙여 쓰면 그 의미가 극대화되면서 삶의 활력을 주게 되는데요. 과연 2023년에 주말 및 공휴일 일정이 붙여져 있어 연차를 쓰기 좋은 날은 언제일까요? 함께 확인해 봅시다.

 


 

 

오늘은 2023년의 가장 중요한 공휴일 일정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 부디 일정 잘 확인하시어 즐거운 꿀 연휴 보내셨으면 합니다.

 

그럼 이만 총총

혹시나 문의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