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입냄새 구취 원인 및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아침에 유난히 심한

입냄새 구취 원인 5가지와 해결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입냄새 구취 원인 5가지 및 해결방법

아침마다 더 심해지는 입냄새의 원인은 무엇일까 고민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일반적으로 입냄새가 나는 것은 스스로 자각하기 어렵기도 하거니와 다른 사람들도 알려주는 것을 꺼리기 때문에 미연에 이를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이러한 입냄새가 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해결할 수 있겠죠?

지금부터는 입냄새 구취의 대표적인 원인 5가지와 그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충치

치아가 썩어서 나타나는 충치는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충치가 입냄새의 원인으로 밝혀진다면 자연적인 치료는 불가능하므로 가까운 치과에 들러 조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충치는 통증에 의해 자각할 수도 있으나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치아를 관리해야 할 것입니다.

#2. 역류성 식도염

요새 현대인들이 쉽게 걸리는 염증 중 하나인 역류성 식도염 또한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주로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 발현되는 이 증상은 식도로 위산이 역류하기에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급하게 식사를 한다거나 취침 전 포만감이 가득들 정도의 식사를 한다면 이를 고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3. 플라크 (Plaque)

대표적인 치주질환의 원인인 플라크 또한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플라크는 세균막의 일종으로 무색이며 지속적으로 쌓일 경우 치석이 되기도 하여 제거가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칫솔질만으로는 플라크 전체를 제거할 수 없으므로 치실과 함께 제거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서도 완벽하게 제거가 불가능하기에 정기적으로 치과에 들러 스케일링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소 연 1회 정도는 필수적으로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편도결석

편도선에 이물질과 세균덩어리가 뭉쳐져 쌀알만한 크기의 알갱이가 되면 이를 편도 결석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이를 강제적으로 빼내는 것은 어려우며 상처가 생길 가능성도 있으므로 안전하게 치과에 내원하여 제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설태

치카치카 칫솔질을 하다 보면 혓바닥에 하얗게 끼어있는 것들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설태라는 것이지요.

구취의 원인에는 치아뿐만 아니라 혀에 끼어있는 설태도 원인이 됩니다.

칫솔을 통해 제거하려고 하다가는 혀에 상처가 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혀클리너를 통해 없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입냄새 구취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제가 사무실에서 지내본 바에 따르면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기본적인 구취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구취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좋은 것이 아니며, 첫 만남에도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위에서 알려드린 원인을 잘 파악하셔서 입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일단 자신에게 구취가 있는지 없는지 판단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테니 먼저 확인해보시고 위 글을 한번 더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손등에 혀를 대고 침을 바른 뒤 5초 뒤에 냄새를 맡아본다. 냄새가 나면 구취가 있는 것입니다.

 

그럼 이만 총총

혹시나 문의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