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생활 정보

코튼봉 (Cotton Bong), 엄마가 직접 만든 배앓이방지 실내복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수많은 아기 옷 브랜드 중에 하나인

코튼봉 Cotton Bong, 배앓이방지 실내복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미 시중에는 많은 아기옷 브랜드들이 즐비해있는데요. 대표적인 브랜드 몇 개만 꼽아보자면, 아가방, 에뜨와, 아프리콧 스튜디오 등등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 쇼핑몰일 겁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오늘 소개해드릴 코튼봉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있지 않은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그럼에도 이렇게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코튼봉만의 특별한 점이 몇 가지 있기 때문인데요.

과연 어떠한 이유 때문에 사람들이 코튼봉을 찾고 코튼봉 제품을 구매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

 

 

코튼봉 (Cotton Bong)

코튼봉은 14년차 디자이너이자 아이 엄마가 직접 만드는 실내복 브랜드인데요. 현재 배앓이방지 실내복 기준으로 N쇼핑 검색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배앓이계에서는 알아주는 브랜드 중에 하나랍니다.

국내에 유통되는 수많은 아기 옷들에서 유해성분이 검출되는 통에 불안한 마음을 감출기색이 없었던 코튼봉 사장님은 결국 손수 옷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우리 아이 건강은 내가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그래서인지 코튼봉의 전 제품은 국내제작이 기본이며, 유해성분이 전혀 검출되지 않는다고 해요. 아무래도 직접 아기를 키우는 엄마의 입장에서 옷을 만들고, 또 그 옷을 실제로 입히고 키우고 있어서 더욱 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코튼봉의 배앓이방지 실내복

코튼봉이 가장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바로 배앓이방지 실내복때문인데요. 환절기 온도차에 민감한 아기들의 배앓이 증상은 많은 부모님들에게는 크나큰 시련이자 걱정거리잖아요?

아기가 조금 크면서 움직임이 많아지면 상의가 자꾸 올라가서 배가 벌러덩 까지기도 하고, 이불을 제대로 덮지 않고 자기 때문에 배앓이가 필연적으로 따라올 수밖에 없다는 것 아실 텐데요. 그렇다고, 두꺼운 옷을 입히자니 열이 많은 아이는 땀띠로 고생을 할 수도 있지요.

코튼봉 실내복은 하이웨스트로 고무줄 없이 배를 다 덮어주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어서 이러한 걱정을 말끔하게 날려준답니다.

실제로 구매하기 전까지는 제품의 좋은 점을 아실 수는 없겠지만, 아무래도 엄마의 입장에서 옷을 제작하기 때문에 조금 더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아기 옷 브랜드마다 사이즈가 천차만별이라 고민이 많이 되실 텐데, 이때는 사장님에게 상담요청하시면 아기를 키우는 입장에서 친절히 상담해 주시니까 걱정을 좀 더셔도 될 것 같아요.

 

 

아기가 배앓이할 때 대처방법

코튼봉에 대해서 설명하다가 뜬금없이 왜 갑자기 배앓이 대처방법을 설명하시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사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미 배앓이방지 실내복이 필요해서 보시는 분들이고 그런 의미에서 이미 아가들이 배앓이에 걸렸거나, 걸렸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다음에는 대처를 잘해서 아가가 크게 아프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한주 정도 계속 우는 것으로 정의되는 아기 배앓이 이렇게 대처해 봅시다.

  • 카모마일차 : 글리신이라는 이완물질이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 토닥여주기 : 머리를 가슴에 대고 앞뒤로 움직여가며 토닥여주는 것은 엄마가 걸을 때와 유사해 아기가 편안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 따듯한 물로 목욕시키기 : 이는 자궁 내 양수의 환경과 최대한 비슷하게 연출을 해주는 효과를 가지는데요. 예민한 아기들을 위해 조금 더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방법의 일환입니다.

 


 

오늘은 코튼봉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부모 입장에서는 아기가 아픈 것만큼 가슴 아프고 눈이 시린 일이 없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아이들이 대표적으로 겪고 있는 배앓이 증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배앓이방지 옷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는 마음에 추천해 봅니다.

 

그럼 이만 총총

혹시나 문의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