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영어 표현

Day 18. All that for nothing.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어느덧 새해복 벌써 3일째가 되어가고 있네요.

오늘 1월 3일 정부가 다시 2.5단계의 2주 연장을 발표했지요?

 

새해가 지났는데,

확진자 수가 1000명대 밑으로 인 것을 봐서는

국민 모두가 일출도 마다하고

방역수칙을 잘 지킨 결과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혹시나 1월 4일부터 출근 이후,

집계되는 확진자가 확! 2000명 이상으로 늘어버리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도 함께 느끼게 되네요.

 

우리의 연말 연초 지켰던 방역수칙에 대한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게,

물거품이 되지 않게,

어서 빨리 코로나가 잡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의 표현은 어쩌면 위의 제 말과 관계가 있을 것 같네요.

 

우리가 했던 모든 행동에 대한 것이

헛수고가 아니었으면 좋겠어!

 

오늘의 표현 함께 보실까요?

 

2021.01.03 오늘의 문장



All that for nothing.

헛수고했네요.


 

블로그에서 본 맛집을 일부러 찾아갔는데,

아뿔싸!

정기 휴일이었어요.

그런데, 저처럼 정기 휴일인지 모르고 찾아온

안타까운 관광객에게 헛수고했다고 말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직역하면,


"그 모든 건, 아무것도 아닌 걸 위한 거였어!"

정도로 이해할 수 있어요.

 

철없디는 'Oh, waste your time!' 으로 예상을 했지만,

타일러 선생님은 좋은 표현이지만

상황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고 답변했답니다.

 

하지만,

오늘의 표현은

헛수고를 한 어떤 상황에서도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쓸 수 있는 표현 이랍니다.


가령,

프러포즈를 하려고 준비했는데 거절당했을 때라거나,

살 빼려고 운동했는데 몸무게가 그대로 일 때,

우리는 이렇게 얘기할 수 있답니다.

'All that for nothing!'

 

모든 상황에서 헛수고 일 때 쓰는 만능 치트키!

여러분들도 이 표현 한번 써보시죠 :)

 

그럼,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