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생활 정보

CJ대한통운 택배조회하는 방법 (배송조회), 꿀팁 4가지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국내 1위 택배 배송 업체죠?

CJ대한통운 택배조회, 고객센터, 택배 위치 찾는 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팬데믹 이후로 우리의 삶은 많이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대면 거래 및 배송이 활성화되었고, 배달앱의 폭발적인 수요의 증가도 있었죠. 반면에 오프라인 시장의 경제가 침체되면서 많은 자영업자들이 힘들어하기도 했어요.

오늘은 그 바뀐 삶 중 하나인 택배 배송과 관련된 얘기를 해볼 거예요.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내가 알고 여러분들이 아는 것이 있죠?

내가 기다리던 택배가 문 앞에 도착했을 때 세상을 다 가진 듯 행복하다!

아마 그래서 여러분들은 지금 제 포스팅에 오셔서 택배조회를 하신다거나, 택배 위치를 찾는 팁을 얻으러 오신 거겠죠? 그럼 지금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특히, CJ대한통운 택배조회)

목차
● CJ대한통운 택배조회하는 법 (배송조회)
  - 포털 검색하는 법
  - CJ대한통운 홈페이지 이용하는 법
  - CJ대한통운 어플 이용하는 법
  - CJ대한통운 WEB 시스템 이용하는 법
● 고객센터 연락처

 

 

CJ대한통운 택배조회 하는 법 (배송조회)

요즘 웬만한 택배회사에서는 카톡이나 문자로 배송정보를 실시간으로 가르쳐주고 있는데요. 제가 따로 신청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문자로 택배 배송을 완료했다는 문자를 계속 보내주시더라고요.

그렇다면, 만약 이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다고 했을 때 어떻게 택배조회를 하셔야 되는지 제가 설명드리겠습니다.

1. 포털 검색창에 배송 택배조회를 검색하면 아래 창이 뜨는데, 택배사를 선택한 후 운송장 번호를 기입하면 현재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예시 : CJ대한통운 택배조회)

 

검색포털 택배조회 서비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가능)

 

2. CJ대한통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 들어가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택배조회하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운송장 번호를 기입하면 택배조회를 하여 위치를 가르쳐줍니다.

 

 

3. CJ대한통운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로 모바일에서 CJ대한통운 택배조회, 배송조회를 많이들 이용하실 텐데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CJ대한통운 택배사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CJ대한통운 택배사 어플의 장단점은 명확한데요. 일단 이용을 위해서는 개인회원으로 휴대폰인증을 받아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추후 자동로그인을 체크하여 로그인에 대한 번거로움을 없앨 수도 있어요.

그러면 검색 말고 CJ대한통운 어플을 사용하는 장점도 있어야겠죠? 일단 이름, 전화번호로 인증을 완료한 상태기 때문에 운송장 번호 입력을 하지 않아도 자동 택배조회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상세 버튼을 눌러서 CJ대한통운 배송기사님의 연락처로 전화연결 및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고, 반품하기 버튼을 통해 반품도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설치할만하지 않나요?

 

CJ대한통운 어플

 

4. CJ대한통운 택배 WEB 시스템 사용도 가능합니다. 별도의 가입이 필요 없으며 송장번호만 있으면 바로 위치추적 및 CJ대한통운 택배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 주소를 항상 어딘가에 저장해두셔야 한다는 단점은 있겠네요.

http://nplus.doortodoor.co.kr/web/detail.jsp?slipno=(+송장번호)

예시) http://nplus.doortodoor.co.kr/web/detail.jsp?slipno=653775216292

CJ대한통운 WEB 시스템

이런 식으로 CJ대한통운 운송장번호를 위에 붙여놓고 이 URL주소를 검색하면 바로 아래와 같이 제품 택배조회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고객센터 연락처

대부분 위에서 알려드린 4가지 방법으로 모두 CJ대한통운 택배조회가 가능하나, 만약 반품, 배송지연 등의 기타 문제로 인해 배송 위치 추적이 되지 않거나 택배조회를 할 수 없을 경우에는 부득이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고객센터의 상담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담 운영시간 : 월~금 (09:00 ~ 18:00) 토 (09:00~13:00) /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연락처 : 1588-1255

CJ대한통운 택배조회 고객센터

 


 

오늘은 CJ대한통운의 택배조회,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연초, 연말, 설날, 추석, 기타 공휴일 연휴등에는 평소보다 택배물동량이 많다 보니 부득이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항상 인지하시고 CJ대한통운에 택배 물품을 주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

1. 롯데택배 배송조회/고객센터/토요일,일요일
2. GS25편의점 반값택배 배송조회 (토,일요일 배송유무)
3. 우체국 영업시간 및 점검시간, 토요일, 공휴일에도 여나요?
4. 우리은행, 우리카드 점검시간/고객센터
5. 국민은행 국민카드 점검시간 아시나요? / 카드 결제 전 반드시 확인

 

그럼 이만 총총

혹시나 문의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